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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KE MAKES ME HAPP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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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ichard Sachs | BMMH 05

    2022-04-07 / BIKE MAKES ME HAPPY

    Richard Sachs | BMMH 05 가 완성되었습니다. 리차드삭스는 저희 BIKE MAKES ME HAPPY를 통하여 주문이 가능합니다. 리드 타임은 약 10 ~ 12개월이 소요됩니다. Richard Sachs는 46년째 후계자 없이 혼자 오롯이 프레임을 제작하는 리차드 삭스도 글 쓰는 게 좋아서 작가가 되는 꿈을 꿨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1972년 영국으로 갔던 리차드 삭스는 프레임 빌더가 꿈이었거나 자전거 업계에서 일하기 위해 영국으로 갔던 건 아니었습니다. 1960년대 후반에 십 대였던 그는 평범한 청소년이었습니다.1971년 Peddie 스쿨을 졸업하자마자, 글쓰기에 소질이 있던 삭스는 영국에 있는 Goddard 칼리지에 입학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대학에 합격한 삭스는 영국으로 넘어갔습니다. 입학이 미뤄지면서 일 년 가까이 되는 시간이 생긴 그는 생각지 못한 일을 하게 됩니다.붕 뜨는 시간 동안 돈을 벌기로 한 그의 눈에 바이크 미케닉을 구하는 신문 광고가 눈에 들어오죠. 그는 지원했지만 비웃음만 당하고 떨어졌습니다. 그는 오기가 생겨서 영국에 있는 프레임 회사 30여 군데에 편지를 썼죠. 그중 영국, Deptford에 위치한 Witcomb Light Cycles에서 받아주었고, 그 해 말에 그곳에서 일하는 본인을 발견합니다. 그는 계속 머물렀고, 체류 기간을 연장했죠. 지금도 그는 말하지만 본인은 자전거 빌더가 되려고 한 적은 없지만, 자전거 빌더가 되었다고 합니다.철을 기본으로 자전거를 만들던 시대부터 빌딩 했던 프레임 빌더로서, 리차드 삭스는 언제나 러그를 만지면서 시너지를 가져왔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업계는 대량생산으로 넘어가면서 철을 대량으로 만들 수 있는 실용적인 재료로 삼았죠. 그는 누군가가 만약 1990년대 후반의 프레임 빌딩 상태에 대해 묻는다면 낙담하고, 진절머리가 나며, 욕만 하는 사람처럼 볼 수도 있을 거라고 할 정도이니까요. 그는 오히려 그 시기를 발판으로 더 나은 튜빙을 개발했고, 현재 프레임 빌딩 커뮤니티를 구성하고 있는 많은 장인들을 위해 재료 공급도 합니다.리차드 삭스의 자전거 튜빙은 특별합니다. 튜빙의 이름은 페고리치 | PegoRichie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Pegoretti의 Pego, Richard Sachs의 Richie를 합쳐 튜빙 이름을 Pego Richie라고 지었습니다.탄생의 배경은 이렇습니다. 2003년, 리차드 삭스가 이탈리아 중부 Matera에서 자전거를 타고 투어를 하고 있었는데 튜빙이 부러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부러진 부분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부분도 아니고, 무게를 많이 싣지도 않았는데 그냥 부서졌습니다. 그날 밤, 호텔에서 다리오 페고레티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다리오가 더 나은 생각이 있지 않을까 했지만 그도 역시 저와 마찬가지고 왜 부러졌을까 하고 고민하고 있었죠.다리오와 얘기하다 보니 본인들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시장은 계속 변화하며, 1990년대에 러그 프레임들을 위한 튜빙 옵션들은 줄어들었고, 리차드 삭스와 다리오 페고레티는 그 문제를 본인들이 직접 해결하기 위해 나섰습니다.그 당시엔 아주 오랫동안 튜빙 개발을 하지 않았던 재료를 사용해서 프레임을 빌딩하고 있었습니다. 튜빙 회사에서 뭔가 새로운 것을 내놓을 때는 대부분 비철 재료를 사용하여 본딩, 티그 용접 등 대량 생산을 지향하는 제조업체들을 위한 것들이었고, 러그 프레임을 제작하는 핸드메이드 빌더들을 위한 러그 전용 튜빙은 없었던 것이었죠.리차드 삭스와 다리오 페고레티는 콜럼버스 튜빙사의 직원에게 연락해서 본인들이 원하는 튜빙을 설명했습니다. 시대에 알맞은 최신 소재를 사용해서 오버사이즈 튜빙을 만들자는 컨셉으로 시작해서 계속 개발해나갔습니다.2004년 말에 협업으로 출시한 튜빙 세트는 브레이징과 러그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튜빙 세트였습니다. 페고레티와 리차드 삭스의 이름을 따서 PegoRichie라고 이름을 붙였죠. 원래 이 프로젝트는 Spirit For Lugs라는 이름이었다고 합니다.Design details리차드삭스 BMMH05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특별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어릴 적 타던 첫 자전거의 버건디 컬러, 그리고 헤드 벳지의 멋을 더 살려줄 금색 테두리, ATMO(According to my opinion), 66번 숫자, 그리고 감사하게 저희 샵 BMMH를 넣어주셨습니다.Campagnolo 80th anniversary Super Record고객님께서 오랜 시간 동안 소장하고 있던 캄파놀로 80주년을 기념하여 발매되었던 슈퍼 레코드 그룹 셋을 리차드삭스에 장착하였습니다.Frame:Richard Sachs | RoadFork/Headset:Richard Sachs / Cane CreekCrankset/Bottom Bracket:White Industries R30Drivetrain:Campagnolo 80th anniversary Super Record Handlebars/Stem:MCFK Road Handlebar 42cm | MCFK 100mmWheels:CAMPAGNOLO BORA WTO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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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Great Divide Disc

    2022-04-06 / BIKE MAKES ME HAPPY

    No.22 Bicycles의 대표 모델, Great Divide의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이 완성되었습니다. GD(Great Divide)는 티타늄 디자인에 있어 신기술과 티타늄의 장점을 잘 보여준 프레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2mm의 체인 스테이와 오버사이즈, 타원형화 된 다운 튜브는 T47 B.B Shell과 연결되어 튼튼함을 높이며 힘에 즉각적으로 반응합니다. 오버사이즈 헤드 튜브는 최신형 테이퍼드 포크를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되었으며, 조향성이 더 섬세하고 튼튼해지며 코너링에서 안정감을 주도록 디자인된 프레임입니다. 슬림한 싯 튜브와 싯 스테이는 티타늄의 벨벳처럼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를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최상급의 3Al-2.5V aerospace CWSR 티타늄 튜빙으로 만들어진 GREAT DIVIDE의 메인 튜브는 두 겹이나 세 겹으로 CNC 선반에서 잘리는데, 프레임 사이즈에 따라서 벽의 두께가 바뀝니다.많은 분들께서 리액터(좌)와 그레이트 디바이드(우)를 많이 고민하시는데, 추구하는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리액터는 빠르고 날렵하고 공격적인 라이딩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며, GD는 더 안정적인 승차감과 편한 라이딩을 즐기는 분께 추천드립니다.No.22 Bicycles의 티타늄 자전거는 가장 먼저 좋은 티타늄부터 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티타늄 튜빙은 'Mill'라고 부르죠. 티타늄은 요리와 같습니다. 좋은 재료를 기본으로 그 좋은 재료를 어떻게 다듬고 다루는지에 따라 다양한 요리가 나옵니다. 티타늄 자전거는 상당히 다루기 까다롭고 복잡한 공정을 가지고 있는 재질 중 하나입니다. 자재의 퀄리티와 티타늄을 누가 어떻게 만드는지가 중요하죠.티타늄 자전거를 복어와 비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어도 전문가만 다룹니다. 그래서 티타늄은 누가 만들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No.22 Bicycles의 튜빙은 3AL - 2.5V Aerospace gra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AL-2.5V 에어로스페이스 그레이드는 가장 뛰어난 공차를 가진 원자재입니다. 날것의 튜빙을 가지고 공방에서 직접 버티드 처리를 진행합니다. No.22의 프레임 사이즈마다 튜빙의 지름에 차이를 주면서 버티드를 진행합니다.5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의 평균 몸무게는 6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들의 평균 몸무게와 다릅니다. 평균 몸무게가 다른 만큼 라이더들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즈마다 그에 알맞게 튜빙을 다듬어 줘야 하죠. 작은 사이즈에선 가볍고 부드러운 라이드 퀄리티를 제공하고, 큰 사이즈에선 라이더들을 위한 충분한 강도를 제공합니다.2016년 No.22 Bicycles 공방에 방문하였을 때 어떤 튜빙을 사용하고, 어떻게 프레임들이 버팅되고 만들어지는지 하나하나 설명해 주었습니다. 두 눈으로 직접 보는 것만큼 확실한 건 없죠.Winner | Best in Show @ NAHBS 2019휠 셋 | BORA ULTRA WTO45얼핏 보면 기존의 보라 WTO와 비슷해 보일 것입니다. 캄파놀로의 상징적인 G3 레이싱 패턴 또한 똑같죠. 하지만 울트라의 림은 완전히 새롭게 재설계되었습니다. Hand-made Ultra Light Carbon를 줄여 HULC로 제작되었으며, 거울처럼 빛나는 화려한 C-LUC 마감으로 만들어졌습니다.풍동 터널 최적화(WTO) 된 림 중 가장 얇은 림 두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휠의 모든 외부적 요소는 공기역학적 효율을 최대화하고, 무게를 감량하기 위해 재설계되어 소모되는 에너지를 줄이면서 동일한 파워에서도 더 큰 속도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보라 울트라 WTO의 낮은 무게는 목표 지점에 더욱 빠르게 도달하게 하며, 페이스를 즉각적으로 변경할 수 있고, 다운힐을 안정감 있게 빠른 속도로 주행할 수 있게 하여 클라이머들로부터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미적으로도 뛰어난 카본 허브 바디는 공기역학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모래시계 형상으로 설계되었고 경량 알루미늄 허브 플랜지에 안전하게 체결되어 있습니다. 통합 설계된 레디얼 방향의 스포크 시트는 완벽한 얼라인먼트를 가능하게 하고, 내장형 에어로 Mo-Mag ™ 니플과 슬림한 에어로 타원형 스포크들은 캄파놀로 고유의 G3 스포크 패턴으로 퍼포먼스를 향상시키며, CULT 세라믹 베어링은 마찰이 거의 없는 구름성을 보장합니다. 오버사이즈로 제작된 36T 라쳇의 프리 허브는 향상된 내구성과 더욱 빠른 파워 전달을 가능하게 하며, N3W, XDR, HG 프리 허브 바디 옵션을 제공합니다.구동계 | CAMPAGNOLO SUPER RECORD구동계는 캄파놀로의 슈퍼 레코드 디스크 모델을 사용하였습니다. 변속은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기계식으로 하였죠. 캄파놀로는 지금 시마노, 스램을 포함하여 유일하게 12단 기계식 모델을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12단 기계식으로 많은 분들이 캄파놀로를 선택하기도 합니다.슈퍼 레코드 12x2단 디스크 브레이크 그룹 세트는 캄파놀로의 가장 진화된 기술과 혁신의 산물입니다. 이 그룹 세트는 성능면에서나 특수성에 있어서 자전거 구동계 시장에서 만날 수 있는 가장 특출난 자전거로 꾸미고 싶어 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그룹 세트는 3D 임브레이스 기술로 혁신적으로 디자인되어 심지어 가장 작은 스프라켓에서도 가장 높은 체인의 텐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발된 뒤 디레일러가 특징입니다. 캄파놀로 디스크 브레이크 기술은 슈퍼 레코드 그룹 세트가 가장 절대적인 제동력과 조절이 가능하도록 개발했습니다.Frame:No.22 Bicycles | Great Divide DiscFork/Headset:No.22's Signature Fork / No.22 BicyclesHeadset Crankset/Bottom Bracket:CAMPAGNOLO SUPER RECORD 172.5 50/34 / Enduro T47Drivetrain:CAMPAGNOLO SUPER RECORD DISC GROUPSETHandlebars/Stem:MCFK Road Handlebar 42cm / Deda Zero100 110mmSaddle/Seatpost:Wheels:CAMPAGNOLO BORA ULTRA WTO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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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 Reactor Ice blue

    2022-01-04 / BIKE MAKES ME HAPPY

    No.22 Bicycles의 인기 모델인 Reactor(리액터)가 완성되었습니다. 리액터는 "Uncompromising Speed"라고 불립니다. 리액터는 No.22 자전거 중에 레이스와 공격적인 라이딩에 초점을 맞춘 모델입니다. 가벼움과 날렵하고 빠른 핸들링을 보여주며 오버사이즈의 체인스테이가 빠른 반응과 단단함을 제공합니다. No.22 Bicycles의 튜빙은 3AL - 2.5V Aerospace gra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AL-2.5V 에어로스페이스 그레이드는 자전거 프레임에 가장 적합한 고급 원자재입니다. 날것의 튜빙을 가지고 No.22 공방에서 직접 버티드를 진행합니다. 프레임 사이즈마다 튜빙 지름에 차이를 주면서 알맞은 사이즈의 튜빙을 만들죠. 5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의 평균 몸무게는 6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들의 평균 몸무게와 다릅니다. 평균 몸무게가 다른 만큼 라이더들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즈마다 그에 알맞게 튜빙을 다듬어 줘야 하죠. 작은 사이즈에선 가볍고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를 제공하고, 큰 사이즈에선 파워가 좋은 라이더들을 위해 충분한 단단함을 제공합니다.SAVE THE RIM BRAKE고객님의 요청으로 논 드라이브 사이드 체인 스테이 안쪽에 'SAVE THE RIM BRAKE'를 넣었습니다. 가끔 각종 커뮤니티에서 림 브레이크냐 디스크 브레이크냐 논쟁이 있곤 하는데, 둘 다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누군가는 림 브레이크를, 또 누군가는 디스크 브레이크를 선호합니다. 어떤 브레이크 시스템을 사용하든 업그레이드가 아닌 개인의 기호라고 생각합니다.Internal Brake line튜빙에 구멍을 뚫어서 케이블이 지나갈 수 있게 하는 건 간단합니다. 하지만 내구성을 높이고 유저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건 간단하지 않죠. No.22는 티타늄 가이드 튜브를 핸드 마이터 홀 방식으로 뚫어서 용접을 합니다. 티타늄 가이드 튜브는 튜빙에 구멍을 뚫으면서 손실된 강도를 다시 높여주며 케이블을 훨씬 더 쉽게 넣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인터널 브레이크 호스 루팅은 No.22의 모든 디스크 브레이크와 Reactor에 기본으로 적용됩니다.▼인터널 브레이크 라인 작업하는 법No.6 CompositeCreated by the team behind No. 22 Bicycles  No.6 컴포짓은 No.22 Bicycles에서 디자인한 포크 브랜드입니다. 원자 번호 No.6는 카본을 뜻하고, 원자번호 No.22는 티타늄을 뜻합니다. No.6 Composites는 No.22에서 사용하는 시그니처 포크를 시작으로 점점 넓혀가고 있습니다. 본인들이 추구하는 디자인과 클리어런스까지 완벽하게 작업하려다보니 시판되고 있는 포크로는 아쉬워서 No.22 프레임을 위해 디자인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예전부터 생각해오던 디테일들을 매년 실행하고 있죠. 시간, 비용,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함에 불구하고도 이렇게 시그니처적인 부분을 보여주고자 하는 건, 본인들이 추구하는 자전거의 형태와 기술력을 보여주기 위함이죠. 다양한 빌더들이 No.6 Coposites 포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Frame:No.22 Bicycles | Reactor ice blueFork/Headset:No.22's Signature Fork / No.22 BicyclesHeadset Crankset/Bottom Bracket:SRAM AXS RED CRANKS / Chris King T47Drivetrain:SRAM RED AXS 12speedHandlebars/Stem:DEDA SUPERLEGGERO / DEDA SUPERLEGGERO RS LTD 110mmSaddle/Seatpost:No.22 Bicycles Ti Seatmast / Fizik Saddle Arione 00Wheels:ENVE 3.4 X DT SWISS 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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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Reactor Green

    2021-12-29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어느덧 2021년의 12월 끝자락이네요.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No.22 Bicycles의 Reactor입니다. 오묘한 그린 아노다이징으로 완성된 리액터입니다. 리액터는 로드 레이싱에 적합한 모델로 앤듀런스 모델인 그레이트 디바이드와는 또 다른 매력의 모델입니다. 튼튼함, 가벼움 그리고 빠른 반응의 핸들링은 레이스에 적합하죠.무엇보다도 카본 싯튜브와 티타늄의 조화가 리액터의 매력입니다. 훌륭하게 접착된 티타늄 러그와 비비부터 안장까지 이어진 카본 튜브는 진동을 감소시킵니다.브레이크는 한정판으로 나왔던 eeBrakes의 El Tornado 컬러로 그린과 잘 어울립니다.리액터와 어울리는 그래픽이 들어간 티탄 케이지도 추가하셨습니다. 22 Bicycle에서 한 번 더 마감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이질감 없이 깔끔하게 어울립니다. 티탄 케이지에 들어가는 그래픽은 선택하는 모델에 따라 어울리게 작업됩니다.B.B는 크리스킹을 사용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크리스킹의 제품들은 평생 워런티를 제공합니다.Frame set:No.22 Bicycles | ReactorFork / Headset:No.22's Fork | No.22's HeadsetCrankset / Bottom Bracket:Dura-ace | Chris King T47Drivetrain:Dura-ace 9100Handlebars / Stem:Enve Compact / ThomsonWheels:Campagnolo Shamal Mil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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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Reactor

    2021-11-07 / BIKE MAKES ME HAPPY

    리액터는 레이스와 공격적인 라이딩에 초첨을 맞춘 자전거입니다. 가벼움과 빠른 핸들링을 가진 자전거이면서 오버사이즈의 체인스테이가 빠른 반응 그리고 단단함을 제공해주죠. 리액터의 또 다른 재미는 바로 카본 싯튜브입니다. 이는 진동을 감소 시켜주죠. 얇은 싯스테이는 티타늄의 장점을 더욱 극대화 해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자전거입니다. 이미 리액터를 타고 국내 레이스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사진의 주인공은 JM BIKES의 성종민 대표님이십니다. No.22 Bicycles의 튜빙은 3AL - 2.5V Aerospace gra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AL-2.5V 에어로스페이스 그레이드는 자전거 프레임에 가장 적합한 고급 원자재입니다. 날것의 튜빙을 가지고 No.22 공방에서 직접 버티드를 진행합니다. 프레임 사이즈마다 튜빙의 지름에 차이를 주면서 알맞는 사이즈의 튜빙을 만들죠. 5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의 평균 몸무게는 6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들의 평균 몸무게와 다릅니다. 평균 몸무게가 다른 만큼 라이더들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즈마다 그에 알맞게 튜빙을 다듬어 줘야 하죠. 작은 사이즈에선 가볍고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를 제공하고, 큰 사이즈에선 파워가 좋은 라이더들을 위해 충분한 단단함을 제공합니다. 체인 스테이 또한 본인들을 위한 사이즈로 제작합니다. 예를 들어 리액터의 체인 스테이는 지름이 25.4mm이며, 튼튼함을 높이기 위해 부분을 B.B 쪽은 30mm까지 확장시켰죠. 재질에 상관없이 카본, 티타늄, 스틸, 알루미늄 등 모든 자전거에 있어서 각 튜빙들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비비, 체인 스테이, 다운 튜브 등 모든 부분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각 브랜드 혹은 각 빌더들이 원하는 자전거가 나오게 되는 것이죠. No.22를 특별하게 만드는 요소 중에 하나는 바로 피니싱 기술입니다. No.22만의 모던한 그래픽과 깔끔하고 선명한 아노다이징이 돋보이는 작업이죠. 아노다이징에 관해서는 약간의 마법이 필요하다고 Scott Hock이 말합니다. 티타늄의 아노다이징은 특정 색의 스펙트럼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이나 검은색 없죠. 티타늄 아노다이징은 전해질 용액을 사용해서 티타늄에 전류를 흐르게 하는 방법으로 색상을 표현합니다. 각 색상들은 특정 전류에 의해 결정이 되죠. 또한 그래픽 작업을 하기위해 4종류의 비닐과 3종류의 테이프를 사용하는데, 이는 습도와 온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하게 되죠. 계절은 실제로 프레임을 마감할 때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항상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있어야합니다.마지막 스텝은 블라스팅입니다. "폴리싱이나 아노다이징을 할 때, 그래픽은 우리가 원하는 것을 표현하기에 효과적입니다." 블라스팅 스테이션으로 프레임을 가져온 후 특별히 세팅해 놓은 재료로 블라스팅을 합니다.  No.22는 실제로 매사추세츠에 있는 블라스팅 재료 생산 업체에 가서 No.22를 위한 완벽한 제품 개발을 도왔습니다. "우리는 세라믹으로 만들어진 엔지니어링 재료를 사용합니다. 흔히 사용되는 유리 비드 재료보다 훨씬 훌륭한 마감을 할 수 있죠. 물론 특별히 No.22를 위해 제작된 세라믹 재료는 훨씬 더 비용이 많이 들지만, 깊이 있는 훌륭한 마감을 제공하는게 더 중요합니다."No.22는 그들만의 기술력과 디자인을 지켜내고 발전시키기 위해 작은 부분까지도 신경을 씁니다. 자전거 프레임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요소들이 잘 어우러져야 합니다. 작은 부분을 만들기 위해 돈도 시간도 두 배 이상 걸리는 시그니처 드롭아웃을 선뜻 만들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공을 들여 만든 결과는 더 단단하고 강하며, 프레임에 잘 어울리는 행어가 탄생됩니다. 드롭아웃은 조각품처럼 디테일을 새길 수 있는데, 이는 불필요한 무게는 덜어주면서 디자인 요소는 넣을 수 있습니다. No.22만의 드롭아웃을 사용해서 이들만의 느낌을 자전거 모든 부분에 새겨 넣습니다. 작은 부분까지 공들여 디테일을 새겨 넣는 것은 대량생산이 아닌 핸드메이드만이 할 수 있는 부분이고, 이로써 No.22만의 독특함 풍겨져 나오죠.Frame set: No.22 Bicycles / ReactorFork/Headset: No.22's Fork / No.22's HeadsetCrankset/Bottom Bracket: FSA POWERBOX / Token T47Drivetrain: Sram RED 11SpeedHandlebars / Stem:Deda Superleggera Carbon / Superleggera 100mmSeatpost: No.22's Ti SeatmastWheels: Mavic Cosmic Pro Carbon wheel S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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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Drifter

    2021-10-08 / BIKE MAKES ME HAPPY

    No.22 Bicycles의 모델인 Drifter | 드리프터가 완성되었습니다. Drifter는 어드벤처를 즐기기 위해 디자인된 그래블 자전거입니다. Drifter의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700C/45mm, 650B/50mm까지이며, 모든 종류의 길을 다닐 수 있도록 지오메트리를 설계했습니다. No.22의 라인업 중에서 가장 다목적이라고 볼 수 있는 자전거이죠. No.22 Bicycles의 Broken Arrow(싸이클로크로스)와 비교하자면 B.B는 더 낮고 휠베이스는 살짝 더 길죠. 더 안정적이고 핸들링 하기 쉽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휠은 Chris King 뉴 컬러 허브와 ENVE G23으로 빌딩 되었습니다. 빌딩은 포틀랜드에 위치한 Sugar Wheel Works에서 고객님의 라이딩 성향에 맞게 커스텀 빌딩 했습니다.  커스텀 휠 빌딩 진행시 어떤 스타일의 타이어를 사용할지, 고객님의 몸무게, 케이던스, 타는 스타일을 적극 반영하여 제작하게 됩니다. 프레임 주문시 같이 진행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Frame set: No.22 Bicycles | DrifterFork/Headset: No.22's Fork / No.22's HeadsetCrankset/Bottom Bracket: Sram Red with Quarq / Chris KingDrivetrain: Sram RED AXSHandlebars/Stem: Enve Gravel Bar / Enve 100mmSeatpost: No.22's Ti SeatpostWheels: Chris King X Enve G23 by Sugar Wheel 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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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eadwinner Cycles l LOLO DISC

    2021-08-24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readwinner Cycles l Lolo Disc가 완성되었습니다. Breadwinner Cycles은 포틀랜드, 오레곤에 위치해 있으며, 두 빌더 Ira Ryan와 Tony Pereira에 의해 시작된 핸드메이드 공방입니다. Ira와 Tony는 2005년쯤에 포틀랜드에서 프레임 빌딩을 시작하였습니다. 각자 자신의 이름으로 Ira Cycles, Pereira Cycles을 만들고 있었죠. 두 빌더 모두 확고한 명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2010년 Continental 팀 활동을 시작으로, 함께 뜻을 합쳐서 Breadwinner Cycles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포틀랜드에서 가장 존경받고 잘 알려진 두 사람의 조합은 자연스럽게 사이클 커뮤니티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Breadwinner Cycles 모델 중 로드 바이크인 Lolo는 림 브레이크와 디스크브레이크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고객님의 취향에 따라 빌드 하시면 됩니다. Lolo는 가볍고 단단한 콜롬버스 튜빙 중 상급인 Spirit 튜빙(앞 삼각)과 Life튜빙(뒷삼각)을 조합하여 제작합니다. 빌더가 추구하는 성향과 목적에 따라서 여러 가지 조합을 해보고 테스트 라이딩을 수없이 한 후에 모델로 나오게 됩니다. 수년간의 레이싱과 라이딩을 통해 얻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정성스레 제작하는 Lolo는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부드러운 라이딩 퀄리티를 제공하며, 코너링에서 안정감을 주는 자전거입니다. 슬로핑 탑 튜브와 더블 오버사이즈 튜빙은 디자인과 스타일에 있어서 모던함을 강조하며 빠른 반응속도와 안정적인 승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Frame: Breadwinner Cycles | Lolo Disc Custom Paint Fork/Headset: ENVE DISC Fork / Chris King Inset 8 Crankset/Bottom Bracket: White industries R30 / Chris King Threadfit 30 Drivetrain: Sram Red E-tap 11speed Handlebars/Stem: Enve Compact 42cm /Enve 100mmSeatpost: Enve Seatpost 27.2포틀랜드에서 제작하고 Ira Ryan, Tony Pereira를 상징하는 헤드 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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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rio Pegoretti | Duende

    2021-07-29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Dario Pegoretti의 Duende[두엔데]가 완성되었습니다. Duende는 다른 Pegoretti의 모델보다 더 "전통"에 가까운 모델입니다. 페고레티의 시그니처 튜빙을 사용하지만 열처리는 하지 않은 모델이며, 뒤 삼각은 테이퍼링 된 튜빙을 사용합니다. 헤드셋은 물론 다리오 전용 크리스킹 헤드셋인 D11을 사용합니다. 열처리를 하지 않은 튜빙은 다리오의 다른 모델인 Marcelo나 Responsorium처럼 단단하진 않지만, 하루 종일 타도 편안함을 원하는 라이더에게 추천하는 모델입니다. 페고레티는 수많은 프로 레이서들의 자전거를 만들어준 빌더입니다. Miguel Indurain, Marco Pantani, Stephen Roche, Claudio Chiappucci, Mario Cipollini 등입니다. 그가 만든 레이스 모델은 빠르고 반응이 즉각적이죠. 페인팅이 주는 특별함과 자전거가 주는 재미까지 여러분의 타는 재미를 제대로 충족 시켜줄 자전거입니다.Pegoretti는 튜빙, 드롭아웃, 포크 그리고 헤드셋까지 직접 디자인한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에서 본인들도 사용하게 해달라는 의뢰가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리오는 다른 브랜드를 만들어주지도 않으며, 시그니처가 하나도 없는 핸드메이드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라고 얘기하더군요. 용접 기술력은 당연 필수이고, 그 외의 요소들, 소위 말하는 '핸드메이드' 프레임의 가치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저희 BIKE MAKES ME HAPPY에서도 자전거를 고객님들께 소개할 때 가장 먼저 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좋은 물건을 소개하려면 빌더를 만나고, 그 빌더에 대하여 많은 공부를 해야 합니다. 코로나 이전에 방문했던 다리오 페고레티 공방 방문 이야기도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CHRIS KING D11 HEADSET 2010년 말까지는 스탠다드 1-1/8 헤드셋을 사용했습니다. 스틸 프레임을 위한 스탠다드 헤드 튜브의 직경은 36mm부터 36.5mm까지 다양합니다. 다운 튜브와 연결할 때 한계가 있었고, 36.5mm의 직경의 튜브와 연결할 때, 타원형의 다운 튜브 또는 맞는 모양의 튜브가 필요했습니다. 38mm의 대각선으로 된 연결 부분은 다소 어려웠기 때문에, 2010년 말에 밀링과 헤드 튜브와 만나는 면에서 최적의 방법을 찾기 위해 헤드 튜브 직경을 넓히기로 했습니다. 기존의 직경과 마찬가지로 변형이 없는 다운 튜브를 쓸 수 있었기 때문이죠. 매개 변수를 최대 40.2mm로 늘리기로 결정하니 전용 헤드셋이 필요했습니다. 그렇게 해서 만들어진 헤드셋이 바로 D11입니다. 강하고 완벽하게 조인트 되는 헤드셋을 만든 거죠. 헤드셋과 헤드 튜브가 개발되는 동안, 다운 튜브의 직경은 39mm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새로운 헤드셋 디자인은 Chris King의 기본 헤드셋의 검증된 베어링과 구성품을 사용하지만, 컵 부분은 더 큰 직경의 스커트를 갖고 있습니다. 이 스커트는 헤드 튜브를 더 잘 지지하게 되죠. 컵의 모양은 스틸이나 티타늄 프레임에 더 적합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Dario Pegoretti's Signature Fork | Falz Fork다리오 페고레티 포크는 직접 디자인한 시그니처 포크를 사용합니다. 포크의 이름은 'Falz'라고 불립니다. Falz라는 이름은 Synthe(낫)"을 뜻하는 고대의 툴을 칭하는 방언이죠. 포크의 컨셉과 디자인은 모두 Pegoretti 공방에서 작업합니다. 포크 블레이드의 길이를 늘리기 위해 플랫 크라운 포크를 사용합니다. 즉 편안함도 높아진다는 이야기죠. 이음새 없이 하나의 피스로 만들어진 포크는 프레임과 함께 사용할 때 훌륭한 지오메트리를 선사합니다. 오버사이즈 튜빙의 단단함과 어우러지도록 측면 강성을 높인 포크를 만들었습니다. Falz Fork는 실제로 다른 포크보다 더 강성이 높아 다리오 페고레티의 자전거와 완벽하게 매치되죠.포크 블레이드의 전통적인 디테일부터 플랫 크라운 디자인으로 이어집니다. 포크 레이크 옵션은 두 가지(45mm, 50mm)입니다. 스티어러 튜브는 1-1/8 스티어러 튜브를 사용하고 있죠. 오버사이즈 튜빙의 단단함과 어우러지도록 측면 강성을 높인 포크를 만들었습니다. Falz fork는 실제로 다른 포크보다 더 강성이 높습니다.Dario Pegoretti's Signature tubing다리오 페고레티의 또 다른 시그니처 바로 튜빙입니다. 모든 빌더들의 로망이죠. 다리오 페고레티의 튜빙은 Columbus사 의 튜빙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직 다리오 페고레티를 위해 디자인 되었으며, 다리오 페고레티 자전거에만 사용이 가능하죠. 그래서 싯튜브도 특이하게, 33.2mm 사이즈로 페고레티 전용 프론트 드레일러 어댑터를 사용해야합니다. 이는 프레임 구매시 같이 동봉되어있습니다 :)Frame: Dario Pegoretti | DuendeFork/Headset: Pegoretti's Falz Fork / Chris King D11 For PegorettiCrankset/Bottom Bracket: Campagnolo Chorus 12S / CampagnoloDrivetrain: Campagnolo Chorus 12SHandlebars/Stem: Deda Zero 100 Shallow / Fizik stem 100mmSeatpost: Deda superleggero RSWheels: Mavic ksyrium s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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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Richard Sachs | BMMH 01

    2021-07-06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 2대의 RS[Richard Sachs] BMMH01, BMMH02가 도착하였습니다.Richard Sachs를 수입과 동시에 2명의 고객님께서 소식을 접하고 바로 오더를 진행하였습니다. 약 1년 2개월 만에 프레임이 도착하였죠. *리드타임은 상황에 따라 1년 정도 소요가 됩니다.먼저 리차드삭스에 대해 소개를 하자면, 철을 기본으로 자전거를 만들던 시대부터 빌딩 했던 프레임 빌더로서, 46년째 직원도, 후계자도 없이 혼자 오롯이 프레임을 제작합니다. 글 쓰는 게 좋아서 작가가 되는 꿈을 꿨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1972년, 영국으로 갔던 리차드 삭스는 프레임 빌더를 꿈꾸거나 자전거 업계에서 일하기 위해 영국으로 갔던 건 아니었습니다. 1960년대 후반에 십 대였던 그는 평범한 청소년이었습니다. 1971년 Peddie 스쿨을 졸업하자마자 글쓰기에 소질이 있던 삭스는 영국에 있는 Goddard 칼리지에 입학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대학에 합격한 삭스는 영국으로 넘어갔습니다. 입학이 미뤄지면서 일 년 가까이 되는 시간이 생긴 그는 생각지 못한 일을 하게 됩니다. 붕 뜨는 시간 동안 돈을 벌기로 한 그의 눈에 바이크 미케닉을 구하는 신문 광고가 눈에 들어오죠. 그는 지원했지만 비웃음만 당하고 떨어졌습니다. 그는 오기가 생겨서 영국에 있는 프레임 회사 30여 군데에 편지를 썼죠. 그중 영국, Deptford에 위치한 Witcomb Light Cycles에서 받아주었고, 그 해 말에 그곳에서 계속 일하는 본인을 발견합니다. 그는 계속 머물렀고, 체류 기간을 연장했죠. 지금도 그는 본인은 자전거 빌더가 되려고 한 적은 없지만, 자전거 빌더가 되었다고 합니다.리차드삭스의 자전거 튜빙은 특별합니다. 튜빙의 이름은 페고리치 | PegoRichie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Pegoretti의 Pego, Richard Sachs의 Richie를 합쳐 튜빙 이름을 Pego Richie라고 지었습니다. 탄생의 배경은 이렇습니다. 2003년, 리차드 삭스가 이탈리아 중부 Matera에서 자전거를 타고 투어를 하고 있었는데 튜빙이 부러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부러진 부분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부분도 아니고, 무게를 많이 싣지도 않았는데 그냥 부서졌습니다. 그날 밤, 호텔에서 다리오 페고레티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다리오가 더 나은 생각이 있지 않을까 했지만 그도 역시 저와 마찬가지고 왜 부러졌을까 하고 고민하고 있었죠.다리오와 얘기하다 보니 본인들과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시장은 계속 변화하며, 1990년대에 러그 프레임들을 위한 튜빙 옵션들은 줄어들었고, 리차드 삭스와 다리오 페고레티는 그 문제를 본인들이 직접 해결하기 위해 나섰습니다. 그 당시엔 아주 오랫동안 튜빙 개발을 하지 않았던 공급자들이 준 재료를 사용해서 프레임을 빌딩하고 있었습니다. 튜빙 회사에서 뭔가 새로운 것을 내놓을 때는 대부분 비철 재료를 사용하여 본딩, 티그 용접 등 대량 생산을 지향하는 제조업체들을 위한 것들이었고, 러그 프레임을 제작하는 핸드메이드 빌더들을 위한 러그 전용 튜빙은 없었던 것이었죠.리차드 삭스와 다리오 페고레티는 콜럼버스 튜빙사의 직원에게 연락해서 본인들이 원하는 튜빙을 설명했습니다. 시대에 알맞은 최신 소재를 사용해서 오버사이즈 튜빙을 만들자는 컨셉으로 시작해서 계속 개발해나갔습니다. 2004년 말에 협업으로 출시한 튜빙 세트는 브레이징과 러그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튜빙 세트였습니다. 페고레티와 리차드 삭스의 이름을 따서 PegoRichie라고 이름을 붙였죠. 원래 이 프로젝트는 Spirit For Lugs라는 이름이었다고 하네요.PegoRichie 튜빙이 탄생된 이후 십몇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프레임 빌더들이 원하는 길이, 무게, 타원형의 튜빙, 카본 포크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그에 맞는 사이즈의 튜빙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페고리치 튜빙은 많은 빌더들이 사용하고 있죠. 그리고 이 둘은 아무도 하지 않은 것들을 했던 빌더들입니다. 특히 다리오는 유럽과 미국에서 큰 인기를 얻었던 데다차이 튜빙을 개발하는 것도 도와줬습니다.스틸 프레임은 다양한 빌딩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중 러그 프레임은 가장 손이 많이 가고,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죠. 리차드 삭스는 이 전통적인 방식을 고집하고 있습니다.러그의 특유의 아름다움은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러그 프레임은 황동 용접물이 튜빙과 러그 사이에 아주 고르게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야 훌륭하게 용접이 되죠. 그리고 손으로 결을 고르게 하나하나 갈아서 더 완벽하고 깔끔하게 만들어집니다.Frame: Richard Sachs RoadFork/Headset: Richard Sachs steel fork / Chris KingCrankset/Bottom Bracket: Campagnolo Super Record 12S / CampagnoloDrivetrain: Campagnolo Super Record 12SHandlebars/Stem: Deda Zero 100 RHM / Deda superleggera stem 100mmSeatpost: Deda superleggero RSWheels: Campagnolo BORA WTO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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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o.22 Bicycles l Drifter

    2021-06-30 / BIKE MAKES ME HAPPY

    Pavement optional.Adventure mandatory.출시되자마자 2015 NAHBS에서 우승을 시작으로 주목받은 No.22의 사이클로크로스 바이크 - Broken Arrow를 기반을 두고 디자인 된 자전거입니다. Drifter는 그래블 바이크로 앞은 45mm, 뒤는 45mm 또는 50mm+650B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종류의 길에 최적화된 지오메트리입니다. No.22의 라인업 중에서 가장 다목적으로 탈 수 있는 자전거라 할 수 있습니다. 사이클로크로스 자전거인 Broken Arrow와 비교하자면 Drifter의 B.B는 더 낮고 휠 베이스는 살짝 더 깁니다. 더 안정적이고 핸들링 하기 쉽도록 제작되었습니다. Drifter의 플랫 마운트 디스크 브레이크는 어댑터 없이 유압 브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아웃은 견고하고 단단하게 용접되었으며 Syntace's excellent X-12를 사용하여 교체행거와 고정행거의 접점을 사용하여 안전성과 튼튼함을 다 잡았습니다.No.22 Bicycles은 티타늄 프레임을 전문으로 만들고 있으며, handcrafted in USA입니다. 다른 곳에 제작 의뢰를 하거나 다른 브랜드를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 오직 본인들을 위한 자전거를 만들고 있죠. No.22 빌더들의 움직임은 미국 핸드메이드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이 빌더들이 다져놓았던 길이 있었기 때문입니다.No.22 Bicycles의 티타늄 자전거는 가장 먼저 좋은 티타늄부터 구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티타늄 튜빙은 'Mill'라고 부르죠. 요리와 같습니다. 좋은 재료를 기본으로 그 좋은 재료를 어떻게 다듬고 다루는지에 따라 다양한 요리가 나오죠. 티타늄 자전거는 상당히 다루기 까다롭고 복잡한 공정을 가지고 있는 재질 중 하나입니다. 자재의 퀄리티와 티타늄을 누가 어떻게 만드는지가 중요하죠. 티타늄 자전거를 복어와 비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복어도 전문가만 다룹니다. 그래서 티타늄은 누가 만들었는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하는 부분입니다.No.22 Bicycles의 튜빙은 3AL - 2.5V Aerospace grad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AL-2.5V 에어로스페이스 그레이드는 프레임을 만들기에 가장 뛰어난 등급입니다. 날것의 튜빙을 가지고 공방에서 직접 버티드 처리를 진행합니다. 프레임 사이즈마다 튜빙의 지름과 두께에 차이를 주면서 버티드를 진행하죠.예를 들어 5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의 평균 몸무게는 60 사이즈를 타는 라이더들의 평균 몸무게와 다릅니다. 평균 몸무게가 다른 만큼 라이더들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각 사이즈마다 그에 알맞게 튜빙을 다듬어 줘야 하죠. 작은 사이즈에선 가볍고 부드러운 라이드 퀄리티를 제공하고, 큰 사이즈에선 라이더들을 위한 충분한 강도를 제공합니다. 체인 스테이 또한 본인들을 위한 사이즈로 제작합니다. 예를 들어 리액터의 체인 스테이는 지름 25.4mm이며, 튼튼함을 높이기 위해 부분을 B.B 쪽은 30mm까지 확장시켰죠. 재질에 상관없이 카본, 티타늄, 스틸, 알루미늄 등 모든 자전거에 있어서 각 튜빙들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비비, 체인 스테이, 다운 튜브 등 모든 부분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야 각 브랜드 혹은 각 빌더들이 원하는 자전거가 나오게 되는 것이죠.Drivetrain시마노에서 Gravel이라는 카테고리의 그룹 셋, GRX을 발매하였죠. GRX는 그래블 구동계 라인을 뜻합니다. GRX 라인은 RX400, RX600, RX810/812, RX817/815가 나옵니다.● RX400 10단 구동계● RX600 11단 보급형 GRX (예:105)● RX810/812 11단 고급형 (예: Ultegra)● RX 815/817 11단 DI2[전자식] 고급형 (예: 울테그라 Di2)GRX는 시마노의 로드 구동계와 다르게 여러 가지의 그래블을 위한 장점들이 많습니다. GRX는 후드 레버의 Ribbed 표면 텍스처와, 레버 미끄럼 방지 코팅이 최대의 장점이죠. 이는 그래블에 라이딩에서 주는 피로함을 줄여주죠. Ribbed 표면 텍스처는 RX400, RX600 레버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곡선형 브레이크 레버는 터프한 라이딩에서 안전한 브레이킹을 할 수 있게 도와주죠.Di2와 일반 GRX의 차이점도 있는데요, 가장 크게 다른 점은 브레이크 레버 축입니다. 이는 수동 정렬 분균형 및 공회전을 방지해주며, 작은 힘으로 강한 압력을 줄 수 있습니다.뒤 드레일러도 GRX만의 장점이 있습니다. Shimano Shadow RD+라는 기능인데, 스태빌라이저 ON을 키면 그래블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이는 그래블 도로의 격한 라이딩에서 체인의 출렁임을 막아줄뿐더러 체인 이탈도 방지해 주는 기능이죠. 대신 스태빌 바이저를 ON으로 하실 경우엔 기존 OFF 모드에 비해 기어 변속이 OFF 모드에 비해 뻑뻑함을 느낄 수 있죠. 하지만 체인 이탈 및 출렁임을 방지하고 싶다면 ON으로 타시는 걸 추천합니다.Frame: No.22 Bicycles - Drifter l PURPLE-GOLD FADEFork/Headset: No.22's Signature Fork / No.22 Bicycles HeadsetCrankset/Bottom Bracket: SHIMANO GRX DI2 / Chris King T46Drivetrain: SHIMANO GRX DI2Handlebars/Stem: ZIPP / ZIPPSeatpost: No.22 Bicycles Ti SeatpostWheels: Hed Gravel wheel 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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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ario Pegoretti | Responsorium

    2021-06-27 / BIKE MAKES ME HAPPY

    시대를 초월하는 스타일과 정직한 제품을 만드는 Pegoretti Cicli. 이탈리아를 대표하고 있는 핸드메이드 공방입니다. 감히 대표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는 이유는 그가 해왔던 업적이 있기에 가능하죠.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전설적인 명장이 떠났다고 많은 빌더와 업체에서 애도를 표했었죠. 페고레티는 수많은 프로 레이서들의 자전거를 만들어준 빌더입니다. 그가 만든 레이스 모델은 빠르고 반응이 즉각적이죠. 페인팅이 주는 특별함과 자전거가 주는 재미까지 여러분의 타는 재미를 제대로 충족 시켜줄 자전거입니다. 오랜 시간 프레임을 제작해온 만큼 다리오 페고레티는 색이 짙습니다. 페고레티 프레임은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퍼포먼스 로드 바이크 모델인 스테인리스 스틸 | Responsorium부터 클래식 라인 러그 프레임 | Luigino까지 다양합니다.이번에 완성된 자전거는 다리오 페고레티의 대표 모델이라 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인 Responsorium입니다. 'Respo'는 가장 인기 있는 프레임 중 하나입니다. 빠를 뿐만 아니라 편안함까지 갖췄기 때문이죠. 다리오 페고레티를 위해 제작된 콜럼버스 XCr스테인리스 스틸 튜빙(Dario의 시그니처 튜빙)으로 제작된 모델입니다. 원통형의 테이퍼링 되지 않은 튜빙에 다리오의 시그니처 후디드 드롭아웃을 용접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뒤 삼각의 강도를 높여주며 올-데이 라이딩에서 적합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다리오 전용 크리스 킹 헤드셋인 D11 헤드셋을 사용해서 앞 삼각의 강성도 높아졌으며, 더 많은 라이더들이 이 프레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죠. Responsorium이라는 모델명은 아르헨티나 가수인 Dino Saluzzid의 앨범에서 따왔습니다. Dario Pegoretti의 페인팅 옵션 중 하나인 Ciavete는 'Original Surprise Me'라고 불려옵니다. 그 이유는 손님이 자전거를 받아 본 까지는 어떤 그림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이죠. 붓, 연필 같은 미술 도구부터 와인잔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프레임이라는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려나가는 방법입니다. 이번 Responsorium 또한 Ciavete 옵션을 적용했습니다. 이 자전거의 페인팅은 Pietro가 자신의 생각과 마음가짐, 앞으로의 모습을 표현한 그림입니다. 갑작스럽게 다리오를 떠나보내고 6개월 동안 느꼈던 복잡한 심정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붉은색을 바탕으로 하얀색과 검은색을 사용해서 그가 감당해야 하는 슬픔과 화를 표현하는 동시에, 앞으로 다리오 페고레티 공방을 계속 이끌어나가는 결정을 내리면서 느끼는 열정을 나타냈습니다. 차콜과 연필로 직접 그렸다는 Pietro. 그의 복잡한 심정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는 그런 그림이죠.Frame: Dario Pegoretti - ResponsoriumFork/Headset: Falz Fork /Chris King D11 For Pegoretti Crankset/Bottom Bracket: Campagnolo Super Record 11S / CampagnoloDrivetrain: Campagnolo Super Record 11S Handlebars/Stem: Fizik / Fizik stem 100mm Seatpost: Deda superleggero RS Wheels: ENVE 2.2 with Chris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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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readwinner Cycles | Aufderheide

    2021-05-19 / BIKE MAKES ME HAPPY

    안녕하세요. Bike Makes Me Happy입니다.브래드위너 사이클의 투어링 바이크 Aufderheide가 완성되었습니다. Breadwinner Cycles은 포틀랜드, 오레곤에 위치해 있으며, 두 빌더 Ira Ryan와 Tony Pereira에 의해 시작된 핸드메이드 공방입니다. Ira와 Tony는 2005년쯤에 포틀랜드에서 프레임 빌딩을 시작하였습니다. 각자 자신의 이름으로 Ira Cycles, Pereira Cycles을 만들고 있었죠. 두 빌더 모두 확고한 명성을 갖고 있었습니다. 2010년 R사의 Continental 팀 활동을 시작으로, 함께 뜻을 합쳐서 Breadwinner Cycles을 시작하게 되었죠. 포틀랜드에서 가장 존경받고 잘 알려진 두 사람의 조합은 자연스럽게 사이클 커뮤니티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Aufderheide는 브래드위너를 대표하고 있는 투어링 바이크입니다. 스틸 포크와 캔티 브레이크를 사용하여 클래식함을 더해줍니다.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최대 700 X 40mm까지 가능합니다. 투어링 바이크답게 프론트 랙과 리어랙을 장착할 수 있는 홀도 뚫려있습니다. 휠은 크리스킹 완성 휠셋으로 Chris King R45 +Belgium Plus 조합의 깔끔한 휠입니다.구동계는 캄파놀로 80주년 11단을 사용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 기존에 가지고 계셨던 귀한 녀석이라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보관을 잘해주셔서 상태가 새것처럼 아주 좋습니다.Frame: Breadwinner Cycles l  AufderheideFork/Headset: Breadwinner Cycles's steel fork / CampagnoloCrankset/Bottom Bracket: Campagnolo 80주년 Super RecordDrivetrain: Campagnolo 80주년 Super RecordHandlebars/Stem: Sim Works / Sim Wokrs StemSeatpost: Thomson eliteWheels: Chris King R45 +Belgium Pl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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